네이버랩스, LG전자와 로봇 기술 연구개발 협력

우리는 작년 DEVIEW를 통해 xDM 플랫폼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xDM 플랫폼은 네이버랩스에서 연구하는 로봇과 AI 기반의 HD 매핑, 측위, 내비게이션 기술과 고정밀 데이타를 통합한 위치 및 이동 통합 기술입니다.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모빌리티와 공간 기반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xDM 플랫폼의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CES 2019에서는 xDM 플랫폼을 통한 네이버랩스의 AR 내비게이션, 자율주행차, 서비스 로봇, ADAS 등 다양한 위치 기반 서비스와 자율주행 서비스를 함께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LG전자의 클로이 로봇(CLOi RoBot)에 xDM 플랫폼의 적용을 위해 네이버랩스는 LG전자와 공동 협력를 시작합니다. 

로보틱스 연구에서 xDM 플랫폼을 활용하면 저가의 센서와 낮은 프로세싱 파워 만을 활용해 정밀한 실내 자율주행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지도 생성은 매핑로봇으로, 위치 파악과 경로 생성은 xDM cloud로 역할과 기능을 분산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LG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와 같은 xDM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하여 ’클로이 로봇'의 기능 효율 및 정밀함을 극대화하고, 새롭게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xDM을 보다 정교한 위치 및 이동 통합 기술 플랫폼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이후 네이버랩스는 LG전자와 함께 xDM 플랫폼 적용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을 지속하며, 성능 향상 및 최적화를 위한 실증 사업을 수행하고 xDM 플랫폼을 활용한 '클로이 로봇'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의 활용 방법 등을 함께 모색할 예정입니다. 각 사가 보유한 독자적 기술력의 융합으로 새로운 기술 혁신과 큰 시너지를 기대합니다.

네이버랩스의 생활환경지능 연구는 실제 삶의 공간에 스며드는 자연스럽고 유용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합니다. 머무르고 이동하는 모든 공간에서 삶의 맥락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서비스와 도구로 발전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훌륭한 파트너와 함께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