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랩스, 만도와 자율주행기술 연구 협력

차량센서 분야에서 최고 레벨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만도와 '자율주행기술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시작합니다.

만도는 자동차부품기술 분야에서 훌륭한 기술과 역사를 가진 회사입니다. 특히 ADAS 분야에서 레이더, 카메라 등 센싱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요 영역에서 독자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으며, 전방 감지용 장거리 레이더 센서와 같은 자율주행차 핵심 원천기술을 내재화하여 양산하고 있기도 합니다. 2017년에는 국토교통부에서 부여하는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허가를 받고 자체 개발한 센서를 장착한 자율주행차를 선보인 후 연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2017년은 네이버랩스가 국내 IT업체 최초로 자율주행 임시운행 허가를 받은 해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그동안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인식 기술과 실제 주행 환경에서의 데이터를 결합하여 복잡한 도심의 도로 환경에서 자율주행 기술 완성도를 끊임없이 높여 왔습니다. 더불어 자율주행 핵심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는 파트너들과의 협력 가능성도 계속 열어 두었습니다.

이번 만도와의 파트너십은 양사의 자율주행기술 연구 속도를 높이는 멋진 계기가 될 것입니다. 각 사가 보유한 독자적 기술의 결합이 만들어 낼 큰 시너지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랩스는 비전 기술과 머신러닝 기술을 비롯한 인공지능 분야에서, 만도는 레이더 및 카메라 등 자율주행을 위한 차량센서 기술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 서로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며 기술적 완성도를 더욱 높여갈 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 Articles